<---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도구 코드 끝---> 엔칸토 마법의세계 리뷰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엔칸토 마법의세계 리뷰입니다.

by 애버랜드 2022. 11. 9.
반응형

엔칸토

이런 분들 꼭 보세요

가족 내에서 비교에 지칠 때가 있었습니까?

이 세상 다른 사람들은 능력자이고 나만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 생각이 든 적 있었나요?

인간관계를 단절하고 어디론가 멀리 떠나고 싶었나요? 

그럼 이 엔칸토 영화를 꼭 추천드립니다. 

 

이 영화는 처음부터 관점의 이야기입니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나를 이해해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히어로의 능력이 없어도 넌 소중한 존재라고 위로해 줍니다.

 

화려한 색감 속에 환상적인 콜롬비아의 화려한 열정을 화면 영상미에 꽉 채워놓은 엔칸토를 보세요. 

눈앞에 펼쳐지는 영상미에 깜짝 놀라실 것입니다. 

뮤지컬 만화영화라서 귀도 즐거워진답니다.  

 

엔칸토 전반적인 이야기

 

콜롬비아의 신비의 땅 엔칸토 까시타 집에 살고 있는 마드리갈 가족입니다. 

그 가족이 특별한 이유는 할머니 때로 올라갑니다. 

젊었을 때에 세아 이를 출산하고 전쟁의 위험으로부터 피해서 도망 다닐 때 , 남편은 위험 속으로 들어가서 생명을 잃었습니다. 마법 촛불이 신비의 땅을 일으켰고, 까시타 집은 생명이 깃들어서 세 아이와 엄마를 반겨주었습니다. 

일정한 나이가 되면 마법 촛불이  그 가족들에게 신비의 능력을 주었습니다. 해당 연령은 5세였습니다. 

마법의 능력을  받는 마드리갈 가족일원들은  그 능력을 마을을 위해 사용합니다.  할머니가 항상 외치는 가족을 위해서였습니다. 그 안에는 마법의 능력이 모자랄까 봐서 고심하는 모습들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강물로 되어있는 마법을 지닌 할머니입니다. 

미라벨의 엄마인 훌리에타는 직접 만든 음식으로 사람들의 상처를 치유해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첫째 언니인 아사벨라는 아름다운 꽃을 피워내는 완벽한 성품의 소유자입니다. 

미라벨을 통해서 꽃 외에 식물들도 피워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서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둘째 언니 루이사는 힘이 천하장사급입니다. 사람들의 기대에 못 미칠까 봐 속으로는 늘 불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모네 가족도 다양한 마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날 조카인 안토니오가 마법 의식을 치를 때, 안토니오는 마법을 부여받지 못한 미라벨에게 도움의 손길을 요청합니다. 계단까지 올라가서 안토니오는 마법의 문을 열고 동물의사소통 능력을 부여받습니다. 마을축제날에 미라벨은 집에 마법이 약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미라벨은 브루노 삼촌을 찾아 떠납니다. 삼촌은 다가오는 미래를 환상으로 보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삼촌도 미라벨이 까시타집을 무너트리는 예언을 받고 그 예언이 실현될까 봐서 가족과 단절된 삶을 택했습니다. 

삼촌은 벽장 뒤에서 생활하면서 누구보다 더 가족을 사랑하고 있었습니다. 

가까운 미래를 다시 봤습니다. 완벽한 언니 이사벨라와 서로 사이가 좋아져야지만 집을 다시 세울 수 있습니다. 

완벽함과 있는 그대로의 하모니가 연출되어서 마법의 촛불은 강하게 빛났습니다. 그러나 

할머니는 이 모든 사건의 원흉을 능력 없는 미라벨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브루노 삼촌이 집을 떠난 것까지도 말이죠.

그래서 미라벨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가만히만 있으라고 합니다. 

할머니는 가족의 영광과 마을의 부흥만을 생각하는 할머니에게 본인의 생각을 정확히 말합니다. 

가족의 마법을 망치는 원인이 할머니라고 말입니다. 가족에게 부담감만 안겨주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집은 계속 적으로 무너져 내립니다. 가족들도 마법의 힘을 잊어버립니다. 

미라벨은 할머니 말처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었다면 집도 무너뜨리는 사건이 생기지 않았을 텐데라고 하면서 집을 떠나게 됩니다. 밤새 자책감으로 숲 속강에 있던 미라벨을 할머니가 찾아냅니다. 

그리고 기나긴 할머니의 이야기를 해줍니다. 

강가에서 사랑하는 남편을 잃어버렸을 때에 절망 속에서 받은 기적임을 말해줍니다.

어떻게 해서든 강해져야지만 아이들 셋을 기를 수 있기에 할머니는 강해질 수밖엔 없었습니다. 

미라벨은 할머니가 가족을 지켜내야만 했던 그 마음을 이해했습니다. 

미라벨은 할머니와 삼촌과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마을 사람들과 협력해서 집을 새롭게 짓습니다. 

가족들도 다시 한번 마법을 힘이 살아납니다. 

 

이 영화는 가족의 소중한 사랑을 깨닫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등장인물들을 통해서 깊은 감정 해소하는 방법들이 어른의 눈물샘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소소한 정보

디즈니의 60번째 영화입니다.(2021년 12월 24일 공개)

시간 102분입니다.

라틴아메리카 문화의 교차로라고 불리는 콜롬비아를 배경으로 했습니다.

힙합에서부터 민속음악까지 폭넓은 뮤직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토피아 제작진의 상상초월 뮤지컬입니다.

 

 

반응형

댓글